[아리안로드 RPG 2E] 퍼펙트 스킬가이드 소개 – 에리어 데이터

안녕하세요. 믹스베리랩입니다.

오늘은 퍼펙트 스킬가이드에 수록된 에리어 데이터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에리어 데이터는 모험의 배경이 되는 세계에 대한 내용을 각 지역별로 나누어 담은 데이터입니다.

 

아리안로드 RPG 2E의 주된 배경이 된 곳은 그랑펠덴, 패리스 동맹이 위치하고 있는 에린딜 대륙 서방에 위치한 왕국입니다. 이에 더해, 퍼펙트 스킬가이드는 <에린딜 대륙 동방>, <알디온 대륙 동방>, <아스란>, <마쥬라니카 대륙>에 대한 내용을 다루게 됩니다.

 

에리어 데이터에서 가장 크게 다루는 부분은 해당 지역의 <지역 클래스>입니다. 해당 지역의 특색을 나타내는 고유의 ‘서포트 클래스’지요.

예를 들어, <에린딜 대륙 서방>의 지역 클래스인 <힐러>는, 에린딜 대륙 서방의 남동쪽에 위치한 ‘에를랑 왕국’ 소속인 ‘온천 도시’ 루네스를 대표하는 지역 클래스입니다. 약초와 그를 조합한 약품을 사용하는 독특한 클래스지요.

<에린딜 대륙 동방>은 어떨까요? <사무라이>와 <닌자> 클래스에서 언급한 ‘동방 세계’가 바로 이곳입니다. 대초원을 달리는 ‘타르타르 한 국’ 출신의 용기병 <바토르>, 신의 힘을 몸에 강림시켜 사용하는 성직자 <칸나기> 등, 동방 대륙 특유의 지역 클래스를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에 각 지역을 대표하는 <칭호 클래스>, 각 지역 특유의 전투 기술을 정리한 <유파 데이터>를 포함해, 해당 지역 출신의 모험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 패스>등의 데이터 역시 수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퍼펙트 스킬가이드는 단순히 더 높은 레벨이나 더 강력한 스킬을 선보이기 위한 것 뿐만이 아니라, 기존에 아리안로드 RPG 2E를 플레이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채워주기 위한, 여러분의 모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록한 추가 자료집입니다.

에린딜에서 알디온, 새로운 종족과 상급 클래스까지. 아리안로드 RPG 2E의 스킬 데이터를 확장시켜주는 퍼펙트 가이드와 함께 더 넓은 세계에서, 더 높은 곳으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