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안로드 RPG 2E 규칙 소개 – 01. 종족

안녕하세요. 믹스베리랩입니다.
아리안로드 RPG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아리안로드 RPG가 어떤 작품인지 궁금해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발매 전까지 조금이나마 독자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서 아리안로드 RPG가 어떤 작품인지 간단하게 소개해보려 합니다.

아리안로드 RPG는 전형적인 느낌의 판타지 RPG입니다. 플레이어는 검과 마법의 세계 에렌딜 대륙의 모험자로, 동료들과 함께 괴물들과 맞서 싸우거나, 보물과 낭만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등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리안로드 RPG에는 휴린, 엘다난, 네바프, 필보르, 두앙, 버나, 어션까지 총 일곱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모험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종족에 따라 캐릭터의 초기 능력치가 정해지고, 종족 고유의 스킬을 습득할 수 있지요. 캐릭터 작성 시에는 특별히 <메이킹> 타이밍의 종족 스킬을 습득하며, 소개 페이지에 있는 휴린이라면 <올라운드>, <프로비던스>, <하프 블러드>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종족 스킬은 캐릭터가 어떤 느낌의, 어떤 배경의 캐릭터인지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아는 지구에서 에렌딜로 오게 된 사람들을 의미하는 종족 <어션>의 경우에는 <어션:사고><어션:소환><어션:전생>의 종족 스킬 중 하나를 습득하고 시작합니다. 이는 캐릭터가 어떻게 에렌딜로 오게 되었는지는 나타내주고 있지요.
이런식으로 아리안로드 RPG에서는 다양한 종족의, 독특한 스킬들을 통해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러분은 어떤 종족으로 모험을 시작해 보고 싶으신가요?

 

 

 

©FarEast Amusement Research Co.,Ltd. 2016
First published in Japan in 2016 by KADOKAWA CORPORATION, Tokyo. Korean translation
rights arranged with KADOKAWA CORPORATION, Tok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