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안로드 RPG 2E] 퍼펙트 스킬가이드 소개 – 종족

안녕하세요. 믹스베리랩입니다.

어제 말씀드렸던대로,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퍼펙트 스킬가이드에 추가된 내용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내용은 [종족]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리안로드 RPG 2E에서는 휴린, 엘다난, 네바프 등, “신의 아이”라고 불리는 여섯 종족에 더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지구”에서 에린딜로 오게 된 어션까지, 총 일곱 종족이 등장합니다. P260에 있는 에린딜 서방의 신화와 전설에서 그에 관한 이야기들을 확인할 수 있었지요.

 

에린딜에서는 “신의 아이”와 “어션”을 <인간>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퍼펙트 스킬가이드는 여기에 ‘인간이 아닌’ 종족들에 대한 이야기를 더해줍니다.

 

에린딜에는 인간 외에도, 물고기 인간인 <사하긴>이나 고대의 거인종 <네필림>, 실체화 된 요정 <페이>, 자아를 가진 골렘 <엑스마키나>, 용의 특징을 가진 <드라고넷> 같은 종족들도 있습니다. 모두 지성을 가진 종족으로 인간과 교류하는 종족들이지요.

 

여기에 <어션>처럼, 에린딜이 아닌 다른 세계에서 온 종족들도 있습니다. 지구도, 에린딜도 아닌 다른 세계 출신들이죠. 신과 가까운 종족인 <디바>, 육체가 없이 정신만 가지고 있는 <레무레스>, 지성을 가진 동물 <베스티아>. 하나같이 독특한 특징을 가진 종족들입니다.

 

아리안로드 RPG에서는 이런 다양한 종족들의 특징을 스킬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네필림>의 스킬인 <자이언트 그로스>는 거인의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스킬입니다. <레무레스>가 취득할 수 있는 <플라잉 소울>은 정신체인 레무레스가 땅에 얽매이지 않고 날아다닐 수 있는 것을 보여주지요.

 

퍼펙트 스킬가이드에서는 이들에 대한 종족 전용의 라이프패스를 포함해, 모험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에린딜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을 더욱 다채롭게 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